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종아리 쥐나는 이유 ?? 왜냐구요??

    일상 생활에서 갑작스럽게 쥐가 날때가 있죠 ㅠㅠ 근데 쥐가 나게 되면 엄청 근육이 아프기도 하고 움직이지도 못할 정도로 고통스러운 편이기 때문에, 혼자 있으면 정말 울고 싶을 정도인대요. 




    그래서 종아리 쥐나는 이유 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쥐가 나게 되는 상황을 관리하는 것이 좀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ㅠㅠ 특히 이유를 알아야 치료를 하든 대응을 하든 할테니까요 ㅠㅠ 




    그래서 종아리 쥐나는 이유 에 대해 준비를 해보았는데 그럼 하나씩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해질 불균형 


    우리 몸은 전해질의 균형이 상당히 중요한데, 근육속에 전해질이 특히 칼슘 이온에 문제가 생길 경우 근육이 뭉치는 쥐가 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요런때는 이온 음료를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 과도한 냉방 혹은 체온 관리 부족 


    추운 환경에 오래 있을때도 쥐가 자주 나는 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추울때 쥐가 나는 경우라면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최우선이랍니다!! 




    - 무리한 운동


    무리한 운동도 종아리 쥐나는 이유 가 될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경우를 종아리 근육 경련 이라고도 하는데 요건 스포츠 경기에서 선수들이 갑작스럽게 쥐가 나는 경우를 생각하면 되는데, 이럴땐 발등을 꺾어 종아리 근육을 자극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한 동작으로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기 


    이럴때도 쥐가 자주 나는데, 오래 서있거나 오래 앉아있게 되면 쥐가 자주 나는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드린 이유들 외에 다른 원인들도 있는데, 이건 혈액순환 이상이나 신경 이상으로 인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요 경우는 상황이 좋지 못한 편이고, 일상생활에서 관리가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병원이나 한의원에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몸에 이상이 있다면 빠르게 병원이나 한의원에 방문해서 치료하는 것이 더욱 건강 관리에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Comments